아시아 싱가포르 MBA 소개(INSEAD, NUS, NTU)

안녕하세요. MBA Lab입니다. 
오늘은 아시아 싱가포르 MBA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 금융 · 경제의 중심지가 싱가포르로 많이 이동되면서 싱가포르에 있는 MBA 과정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INSEAD, NUS, NTU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INSEAD MBA 과정 소개

아시아 싱가포르 MBA 중에서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학교는 인시아드입니다. 인시아드는 최초로 미국 밖에 설립된 경영대학원으로 유럽과 아시아, 그리고 중동에 캠퍼스를 두고 있습니다. 1년짜리 Full Time MBA 과정은 프랑스 혹은 싱가포르에서 10개월 동안 이뤄집니다. 학생들은 1월에 시작하는 과정과 8월에 시작하는 과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QS Global MBA Rankings 2024에 따르면, 인시아드는 세계 11위를 기록하여, 싱가포르에 위치한 Global MBA 중에서는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학비의 경우 2024년 8월에 시작하는 경우 €99,500이고, 2025년 1월에 시작하는 경우 €103,500입니다.
INSEAD MBA의 경우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매우 알찬 프로그램을 지니고 있습니다. 14개의 Core Courses를 듣는 것은 물론이고 75개 이상의 Electives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개의 캡스톤 프로젝트도 진행합니다. 맥킨지와 베인앤컴퍼니와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많은 졸업자를 채용하기로 유명합니다. 참고로 GMAT Waiver는 불가하다고 학교에서 명시하였습니다.

 

 

NUS MBA 과정 소개

아시아 싱가포르 MBA 두 번째 학교는 NUS입니다. NUS MBA는 싱가포르 국립대학의 경영학 석사 과정입니다. NUS MBA는 2024 QS 랭킹에서 공동 24위를 기록하며 싱가포르 내 글로벌 MBA에서는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NUS MBA는 풀타임으로 진행할 경우 17개월이 소요되며, 파트타임으로 진행할 경우 24~30개월이 소요됩니다.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원과 Double Degree Program을 운영하는 것이 큰 특징이며 MBA Consulting Project 등 다양한 Experimental Core Courses를 운영합니다. 학비는 풀타임, 파트타임 모두 S$94,730입니다. NUS MBA는 전통적으로 컨설팅보다는 파이낸스나 테크 쪽이 강한 학교입니다. 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파트타임 지원자에 한해서만 GMAT/GRE 점수 대신 Executive Assessment(EA) 점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NTU MBA 과정 소개

아시아 싱가포르 MBA 세 번째 학교는 난양공대 MBA입니다. 난양 MBA는 싱가포르의 2대 국립대학인 난양공대(NTU)의 경영학 석사 과정입니다. 2024 QS 글로벌 MBA 랭킹에서는 세계 34위를 기록하며 싱가포르에서는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기간은 12개월과 18개월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8개월의 경우 학기를 마치고 6개월 동안 Full Time Internship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학비는 12개월의 경우 S$ 75,000입니다. 난양 MBA 또한 세계 유수의 대학과 Double Degree Option을 제공하며 무려 3개의 캡스톤 프로젝트(Leading People Globally, Business Study Mission, Strategy Projects an Nanyang)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난양 MBA는 학교 특성상 졸업생들이 Tech 분야로 가장 많이 진출합니다. 참고로 GMAT Waiver는 불가하다고 학교에서 명시하였습니다.
 

 

                                                                         < INSEAD, NUS, NTU 비교표 >

 
지금까지 아시아 싱가포르 MBA의 1위, 2위, 3위 과정을 소개해 봤습니다. 각 학교 모두 TOP Global MBA인 만큼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각 학교의 특색이 뚜렷한 만큼 심사숙고 하셔서 지원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MBA Lab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글>

     

    • [영국 MBA] TOP 6 과정 소개 (LBS, Oxford, Cambridge, Imperial, Warwick, Manchester)

                https://blog.naver.com/mbalab/223269816274

       

      • [캐나다 MBA] 토론토 대학(University of Toronto) 로트만 MBA(Rotman School of Management)

                  https://blog.naver.com/mbalab/223220292663